관람 연계 교육(24/10/22) - 태국 Pantana School

2024-10-22
조회수 33

멀리 태국에 소재한 Pantana School 재학생 22분과 인솔교사 3분께서 전쟁과여성인권박물관을 찾아오셨어요! 다행히 오후에는 비가 그쳐 조금 가벼운 발걸음으로 찾아오신 것 같아요. Pantana School은 태국에 있는 영국의 학제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는  초중고 통합 국제학교입니다. 태국과 영국을 포함한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이 재학하고 있어요! 이번 한국 투어팀은 한국의 고등학교1~3학년에 해당하는 학생들입니다. 한국에 8일동안 체류하며 도시재생, 평화, 인권 등 한국사회 전반에 대해 이해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번 교육은 국제연대 담당 활동가인 방학님이 열어주셨어요! '일본군'위안부'문제를 알고 있는지, 알고 있다면 어떤 것을 떠올리는지' 질문을 던지자 마치 교안을 미리 살펴본 듯한 대답이 나왔답니다..! 한국에 방문하기 전 학교에서 사전학습을 이행하고 왔다고 인솔 교사분께 슬쩍 들었는데, 정말 열성적인 학생들이 모여 한껏 두근거렸습니다. 

이어서 방학님께서 일본군'위안부'문제를 둘러싼 여러 용어들, 역사적 배경, 전후 미처리 문제 등 다양한 시각에서 문제를 접근할 수 있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준비한 내용이 끝난 후, 학생들은 어떤 것을 느꼈을까요? :) 


👨‍❤️‍👨 참가자 소감

- 방학 활동가님의 교육은 매우 듣기 쉬웠어요. 모든 것을 잘 설명해 주셨고, 프레젠테이션도 꼼꼼하게 해주셨습니다. 교육에서 가능한 모든 영역에 대해 답변해 주셔서 나중에 질문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  매우 흥미롭고 유익했습니다. 각 요점을 설명하기 위해 많은 사진을 보여주셔서 이해하기 쉬웠어요. 

- 현재 피해생존자들이 어떻게 생활하고 계신지 더 궁금해요.

- 피해생존자의 관점에서도 이야기를 들어보고 싶어요. 

다음번에는 수요시위에서 만날 수 있을까요? 평화로와 박물관에서 기다리고 있어요! ♡


💌 박물관과 연계교육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연계교육은 시민들에게 무료로 열려있어요. 5인 이상 단체 관람객이라면 아래 구글폼을 통해 신청해주세요!

🔸 교육신청링크: https://forms.gle/SFpem2fKMy1EFaDZ